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삼성 sGen Korea 스마트톡톡 대구지역 설명회 참석후기.


오늘 경북대 전산교육원 세미나실에서 삼성SDS에서 주최하는 대국민 IT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인 sGen Korea의 설명회를 듣고왔습니다.

전산교육원쪽 가니까 이렇게 안내를 해놨더라구요.


세미나실 입구입니다.


저는 온라인 사전접수를 해놓고 갔는데 사실 온라인 접수 안해도 자리가 많이 비더라구요.


그리고 각종 다과도 준비해놔서 강연 전에 간식으로 간단히 먹었구요.


큐브를 주던데 이거 섞었다 도로 푸는데 다 풀었다고 생각했는데 뭔가 블럭 두개가 그자리에서 돌아가있더라구요.
헐. 뭐야이거. 병신같아;


공모전 설명회에 유명인 강연을 더한 좀 신개념 설명회라고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사회는 전혜원 아나운서님께서 진행 해주셨습니다.


먼저 공모전에 대한 간단한 동영상 소개를 했습니다.

소리가 조금 찢어진게 안습이긴 했지만 화려하고 보기 좋게 만들어놨더군요.


마술사 문준호씨의 마술 공연도 잠시 있었습니다.

신기한 트릭이 잔뜩 있더군요.


그리고 코미디언 서경석씨의 아이디어에 관한 강연이 있었습니다.

한 한시간정도 강연을 하셨는데 정말 도움이 되고 유익한 내용이었습니다.


축가이야기에서 역시 코미디언은 코미디언답게 웃기는데 능통하다는걸 확실히 확인했어요.



그리고 서경석씨는 삼성행사에 아이패드를 들고 오셨....지요.....ㅎㅎ..ㅎㅎ.ㅎ..ㅎ.....

뭐 사실 관객 대부분이 아이폰이더라구요. 경대생들이 많았어요.


그리고 문준호 마술사님의 카드심리 마술과 과일바구니 마술도 있었습니다.

과일바구니 마술은 직접 알려주시던데 이것도 직접 구상하신거라고 해서 정말 아이디어로 먹고사는 시대가 있구나 하는걸 느꼈습니다.

이거 지나고 즉석 아이디어 배틀이 있었는데 응모했는데 떨어져서 적당히 보고 나왔습니다.


참고로 sGen Korea 아이디어 공모전은 12월 1일부터 29일까지 아이디어 접수가 있고,

30일부터 1월 17일까지는 1차 심사가 있습니다.

만 14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1등상금이 3천만원이라고 하는데

전 아이디어가 없어서 못나가겠네요. 망ㅋ 함ㅋ


여튼 자세한내용은 sGen Korea 공식홈페이지(http://www.sgenkorea.com)에서 참조하시면 됩니다.


추천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