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슬레이트7의 터치런쳐가 탐난다면? 일반 노트북에서 만나본 삼성 Touch Launcher!


 반가워요 :) 제도샤프입니다. 자주 보이는 것 같지만 착각입니다. 흔ㅇ!

이번에는 '휴대전화 리뷰' 카테고리가 아닌 잡다한 이야기에서 찾아뵙네요. 저도 심심한건 심심한거고, 일종의 쉬어가는 포스팅도 있어야죠. 겸사겸사 팁도 좀 드릴 겸(?)

평상시에 슬레이드PC7을 보면서 굉장히 마음에 들었던 SW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터치런쳐라던가, 터치로그온이라던가. 그래서 약 1달 전부터 이거 세팅을 완료하려고 별 뻘짓을 다하고 리버싱 '시도'도 해봤는데 귀찮아서 영.......... 시작하기 전에, 이거 보고 급 흥미 생겨서 자신의 PC에다가 까실려는 분들 주의하세요. Touch Logon은 일반 PC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저 저거 시도했다가 몇 달 전에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뻑나가가지고 AS센터가서 '사용자 과실로 인한 유상수리' 하고왔습니다(...........)


절대로 이 사진은 슬레이트의 사진이 아닙니다. 제 노트북 LG P430-KE6BK에서 구동하는 모습을 캡쳐한겁니다. 와우. 터치가 되지 않더라도 터치패드와 마우스를 이용하여 슥삭슥삭하고 조종이 가능합니다. UI도 큼직큼직하고 (14인치니깐...) 좋네요.

위젯에 날씨와 TODO가 뜨죠? 그냥 터치런쳐는 이거 안뜹니다. 별도로 설치해야 하는데 이 파일은 구하기가 힘들......어서 친구 슬레이트에서 빼와달라고 부탁했어요. 다행히 별 이상 없이 적용되네요.


폴더기능도 됩니다. 폴더로 최대 9개의 SW 아이콘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iOS는 12개이고 안드로이드는 제한이 없는데 요건 좀 아쉽네요. 그 광활한 화면을 조금 더 활용할 수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이거 확대되고 축소될때 효과도 좋아요.


좌측에 있는 메뉴는 접었다 폈다 할 수 있습니다. 이후 동영상 참조하시죠!


요기 페이지카운터 영역을 클릭해도 좌우 슬라이드와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설정 화면입니다. 그룹(폴더)를 생성할 수 있고, 실제 슬레이트와 완벽히 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정말 좋아요.

 


배경화면도 기본 월페이퍼가 다양해요. 화면 마음에 들어서 기본 월페이퍼로 사용중입니다. 윈도우8 올리고도 데스크탑모드에서는 이 터치런쳐를 쓰고 옆에다가 메트로UI를 사용하고 있답니다.

동영상으로 만나보시죠.



네 그렇다구요(........) 그냥 이거 사용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삼성 SW다운로드센터에서 슬레이트 SW선택하시면 되요

그런데 이게 삼성PC가 아니라서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1. 프로그램상에서 Wi-Fi AP 선택 및 활성/비활성화가 가능한데. 이게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기본 OFF로 되어있는데 사실은 ON상태입니다. 드라이버가 맞지 않아서 그런 것으로 추정합니다. 어차피 작동만 하면 되니 패스.

2. 위젯은 따로 파일을 구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Clock / todo를 설치해주세요와 같이 작동하지 않는 기능이 있습니다.

3. 날씨 위젯이 대박 기능중에 하나인데 이게 삼성PC에서만 동작되게 해 놓았지요. 그래서 작동하지 않아요. 슬픕니다.

그냥 써보는데도 좋을 것 같고 저는 이거 계속 쓸래요. 저도 쉬어가는겸, 독자도 쉬어가면서 읽을 수 있는 포스팅 한 번 해 보았습니다. 저처럼 아무거나 막 깔다가는 큰일납니다<<<< 그나저나 이거 터치위즈 냄새나네요. 역시 삼성 U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