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이야기

갤럭시Tab 10.1은 문제투성이?!


갤탭 10.1 모델이 나온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벌써 문제투성이라고 합니다.

1. 액정 유막 현상


사진 출처 : 블로터닷넷

유막현상은 말그대로 기름 막이 생겨서 무지개모양의 띠가 나타나는현상을 말합니다.
맨 처음 개봉 후 액정에 붙어있는 출고용 필름을 떼어 낸 직후에 저런현상이 보인다면
 확인 즉시 구매했던 판매/대리점에서 교품신청을 하셔야합니다.
또한 3~4일정도 이용하다가도 저런 현상이 나타나는분들이 적지않게 계신다고 합니다.

일단 대처방법은 이렇습니다.

구매하고 물건을 받아본 후 출고용 액정필름을 뜯어봅니다.

유막현상이 일어나는것을 확인하시면즉시 구매했던 대리점이나 판매점에서 교품신청을 합니다.
(반드시 구매 14일 이내)

물량이 많이 없지만 일단 14일 이내에 교품신청을 꼭 넣으셔야합니다.

또 교품받은 제품에서 문제가 발생하시면 14일 이내에 다시 교품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정말로 못쓰겠다고 생각하시면 14일 이내에 개통 철회가 가능하십니다.
(단, 그동안 사용하신 요금은 내셔야합니다.)


사진 출처 및 관련 기사는 아래 블로터닷넷 링크를 참조하셔도 좋습니다.
http://www.bloter.net/archives/70496

아래 링크는 실제로 갤탭 10.1 액정 유막현상을 겪으시고 대처하신분의 글입니다.
http://blog.naver.com/hsm166/140135805890


2.동영상 재생 문제



사진은 엔비디아사의 테그라2를 채용하고있는 다른 모델인 옵티머스2X

갤탭 10.1에 사용되는 CPU는 nVidia사의 Tegra2 1Ghz 듀얼코어 칩셋입니다.

사실 테그라2의 동영상 재생능력이 부진한건 LG 옵티머스 2X를 통해 이미 증명되어진 사실입니다.

갤탭 (SHW-M180S 등등)모델에서 사용했던 허밍버드 1Ghz에서도 멀쩡히 재생되던 H264 MP4, AVI, MKV 파일 모두

각종 플레이어 어플을 사용해도 정상적인 재생이 불가능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MPEG4, Dvix, XviD, WMV정도나 1080p까지 원활 재생되었다고 하고, 특히 WMV는 1080p 30프레임까지는 원활했다고합니다.

게다가 Mov등의 각종 코덱은 써드파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재생했을경우 재생불가현상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테그라2보다는 역시 갤럭시S2의 엑시노스4210칩셋을 탑재하는게 더 좋았지 않았을까 해봅니다.


3. 어플리케이션의 부재


사실 이 문제는 갤탭 10.1뿐만 아니라 Android 3.0 Honeycomb OS를 사용하는 모든 태블릿들의 공통적인 문제입니다.

사실 안드로이드 3시리즈는 태블릿 전용으로 만들어져있지만
현재 개발자가 그리 많지 않아 안드로이드 3시리즈용 어플이 매우 적은 상태입니다.


사진은 태블릿인데도 어플끼리의 높은 호환성을 보여주는 iPad의 AppStore 스크린샷.

게다가 안드로이드 3시리즈는 나온지도 얼마 되지 않았고, 아이패드 같은 경우엔 해외에서 이미 많은 사용자와 개발자를 보유한 상태에서
국내에 출시하였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점이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아이패드같은경우엔 아이폰/아이팟용 어플도
확대하여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호환성면에선 안드로이드보다는 훨씬 우수하다는 것이죠.

이는 안드로이드 어플의 호환성이 기기마다의 스펙이 많은 차이를 보여서
호환성이 많이 부족한 점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호환성 문제는 갤럭시탭을 포함한 모든 태블릿과, 사실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들의 공통사항 일수도 있습니다.

삼성전자측에서 조금이라도 더 신경써줬으면 어땠을까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갤럭시탭 10.1은 아직 사기엔 이른 것 같습니다.


Writer 실프넷
View-On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