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세서리 리뷰

[갤럭시S2 코랄배터리] 품질은 정품 가격은 반값, 코랄배터리 후기

안녕하세요, 에어로입니다.
그동안 유럽 여행을 다녀오며 오랫동안 뵙질 못했는데요, 이제 다시 정신차리고 밀린 글들 폭풍 업뎃할테니 기대 많이해주세요!
오늘은 잃어버린 배터리와 충전기때문에 구매한 코랄배터리를 리뷰해보려 합니다.

파리에서 피사로 이동할 수단으로 저가 항공을 이용하기로 일정을 잡았는데요, 아침 6시 비행기라 공항에서 잠을 잤다죠.
그 때 옆에 꽂아놓은 충전기랑 배터리가 아침에 일어나보니 실종됨 ㅋㅋㅋㅋ
배터리가 아닌 폰을 꽂아놓았다면 폰을 잃어버렸을테니 어찌보면 참 다행이기도 하고,, 제가 참 ㅄ같다는 생각밖에 안드네요ㅋㅋ
여튼 이때문에 정품배터리보다 저렴한 가격에 정품 배터리 못지 않은 성능을 가진 코랄배터리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왼쪽부터 
배터리, USB 어댑터, 배터리 거치대, 케이블입니다.
케이블을 자주 망가뜨리거나 잃어버리는 저로써는 어댑터+케이블 충전기가 일반 충전기보다 더 낫더라구요(..)



박스(?)입니다. coral for SAMSUNG Hellaxy S2



박스(?)를 여니 배터리만 덩그러니~ 저정도 크기면 두개도 빵빵하게 들어갔을텐데,,

잠시 3초간 기대함. 혹시 행사로 배터리를 하나 더?!

BGM 2PM - 내가 밉다


앞뒤로
더럽게 글씨만 쓰여있는 정품 배터리보다 로고가 박혀있는 코랄배터리 디자인이 깔끔하고 심플한게 훨씬 낫네요.

아쉬운 점이라고 하긴 좀 그렇지만 밑에 사진보면 아시겠지만 배터리를 끼우면 로고 부분이(위사진) 뒤로 들어갑니다.
조금만 신경썼으면 주요 정보 등이 쓰여있는 부분이 뒤로들어가고 로고부분이 보여졌을텐데..
전혀 중요한 사항은 아니지만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써주지 못했다는 점이 뭔가 약간은 좀 그래요. 네. (??)



개봉을 모두 마친 모습입니다.
(배터리 비닐...)



클릭▶확대사진

정품 배터리 거치대같이 덮개도 없고 거치대로의 사용도 불가하지만 역시
싸서 배터리 거치대도 구매했습니다.
그래도 들어갈 때 가끔 삐걱거리는 소리가 날 뿐 코랄배터리는 물론 정품배터리도 쉽게 들어가고 예상 외로 고정도 잘 됩니다.

거치대의 LED가 충전이 완료되었거나 배터리가 없을 경우 파란색(왜 보라색으로 나왔는지는 몰라요;;), 충전 시에는 빨간색을 띕니다.
그런데 기분탓일까.. 뭔가 충전이 느리게 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클릭▶확대사진


한 면에는 코랄 로고가, 다른 면에는 각종 중요 사항들이 적혀있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배터리를 꽂았을 때 보이는 부분은 오른쪽 사진입니다. 모델명과 용량, 전압, 제조일자, 각종 인증 내역이 기입됐죠.

사실 하나도 중요하진 않지만, 꽂았을 때 로고가 보이면 좋겠다는 미련은 버릴 수 없네요. 어차피 덮개 씌우면 안보이는데 말이죠.



정품 배터리와의 비교샷



왜 금색의 연결 단자(??)가 코랄배터리는 4개, 정품배터리는 3개인지 모르겠네요.
SK/KT는 4개인가요? 설마 이거마저 헬지랑 다른거임?... 덧글로 제보부탁드려요..
어쨌든 배터리는 3사 공용인 만큼 실제 사용에는 지장이 없어요.

자세히 보시면 코랄배터리가 정품배터리보다 약간 더 굵어요. 아니라고 하시면 기분탓


미련1.JPG


도저히 이렇게는 꽂아질 수 없는거니 ㅠㅠㅠㅠㅠ


미련2.JPG




클릭▶확대사진

첫부팅! 네,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100퍼센트 충전되지는 않았지만 53%, 반 정도 충전이 되어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무엇보다 코랄배터리를 구매한 이유는 바로 정품과 비교하여 거의 반 값일 정도 저렴하다는 점 때문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배터리를 구매하실 때 정품을 선호하시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정품이 아닌 배터리는 배터리 자체의 성능이나 호환성이 떨어질 것이라는 걱정때문일 것입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점점 많아지면서 제조사 코랄팩토리의 인지도도 같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싼가격대이다 보니 걱정이 안된다면 거짓말이겠죠. 하지만 제가 며칠간 꾸준히 사용한 결과 정품과 비교해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는다, 호환성이 떨어진다 등 비정품 배터리들의 고질적 문제들과 선입견, 구매 시 걱정됐던 부분들이 무색할 정도로 너무나도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품질을 갖추고 있는 코랄배터리, 어쩌면 정품 배터리보다 더 나은 선택이 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이상으로 코랄 배터리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유럽 여행기로 찾아뵐께요!!
긴 글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