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용하기/Android앱 리뷰

넥서스S의 완소앱 NS ToolS 리뷰입니다!

 

안녕하세요 스마트리듬 2기 팀블로거로 참여하게된 리온입니다!

오늘은 넥서스s 커스텀롬유저라면 꼭 필요한 앱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NS Tools"라는 앱 인데요! 넥서스S의 시스템을 마음대로 조작 할 수 있는 아주 편리한 앱입니다! 

마켓에서 NSTools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처음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하단LED 끄기는 일명 BLD 라고해서, 몇초가 지나면 넥서스S의 하단 LED가 자동으로 꺼지게 해주는 기능 입니다.

바로 이렇게 말이죠! 그럼 하단LED 알림 (BLN)기능은 뭐냐구요?

카카오톡이나 문자가 오면 화면을 잠금상태에 해놓아도 하단에 점등이 됩니다!

그다음 이렇게 옆으로 슬라이드하면 다음칸이 나오게 됩니다.

다음화면은 CPU 인데요.CPU 정책과 클럭, Live OC 오버클럭킹 값, DEEP IDLE 이 있습니다. 먼저 정책은, CPU를 어떻게 사용하느냐 라는 길을 설정해 주는 것 입니다.크게 나누면 배터리를 아낄것이냐, 성능위주냐 아니면 보통이냐 이렇게 있죠.

대표적인 정책들입니다. 보통 기본설정값은 ondemand 입니다.

Live OC는 GPU를 가속하는것 입니다. 오버클럭킹을 할수록 부드러워집니다.그만큼 배터리도 광탈하고 프리징도 걸리지만요. 과다한 Live OC는 IMEI가 날라가는 현상도 초래합니다.

저는 적당하게 10%만 오버클럭을 해보았습니다. 자동으로 CPU 클럭도 1100MHz 110MHz가 됩니다.

신용은 안가도 뻥드란트를 한번 돌려보겠습니다.

이것은 적용전입니다. 2038점이 나오는 군요.

 

이것은 Live OC 적용후 입니다. 2242점으로 대략 200점이 올랐군요.

200점밖에 안되서 별 효과가 없어보이지만 뻥드란트잖아요. 직접 체험해보면 확실히 부드럽고 배터리도 광탈하고 충분히 만족할 만 합니다.

마지막으로 전압 설정이 있는데요. 이곳은 매우 신중하게 만져야 합니다. 잘못설정하면 벽돌이 될수 있거든요.되도록 기본 전압을 설정하는것을 추천 드리지만, 꼭 하고 싶다 하신다면 전체적으로 25 mV 정도씩 낮추는걸 추천드립니다.

넥서스S 커롬 이용자라면 꼭 필수앱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