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세서리 리뷰

SGP케이스 Linear EX Meteo Series 아이폰4, 4S용 범퍼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Smart Rhythm 팀에서 찾아뵙습니다. 제도샤프입니다 :)

오늘 리뷰할 제품은 바로 SGP Case에서 만든 Linear EX Meteo Series 입니다. 지금 열심히 제 포스팅들을 이쪽으로 가져오는 중입니다. 예전에 영등포 타임스퀘어 놀러갔다가 a#들어가서 사고 나왔네요. 사실 애플 정품범퍼는 너무 마음에 안드는 디자인이고, 그동안 써오던 SGP NEO HYBRID는 하단부가 잘 부러져서.


제 방입니다. 모바일 블로거 답네요 :D 메인 노트북에는 윈도우8 RP를 사용하고, 듀얼모니터랍니다. 굉장히 편해요.

다음 글로는 iOS와 안드로이드의 데이터구조 비교, Microsoft ARC Touch Mouse 리뷰가 예정되어 있답니다 :) 기대해주세요!

 

그냥 해봤어요. 심심하잖아요(?)
본격적으로 리뷰 들어가 보겠습니다. 힘차게 출발<



Linear EX 케이스를 처음 만났습니다. 구성이 특이했어요. 일반형 범퍼가 아닌 좌우 비대칭형 범퍼라 굉장히 색달랐구요, 색 조합도 상당히 잘 나와서 처음 봤을 때부터 디자인은 만족스러웠습니다. 전면부에 아이폰4S용이라고 써져있지만, iPhone4와 iPhoneCDMA, iPhone4 GSM 모델에서도 사용가능하다고 추가 기재되어있습니다. 사실 두께도 크기도 다 똑같아서 써도 됩니다. 매너모드 키 위치가 변경된 만큼 4S와 4가 공용으로 사용 가능하도록 조금 더 구멍이 넓어졌습니다. 가격은 29,900원으로 조금 쎕니다.......


SGP 요놈들도 디자인은 참 잘 하는것 같습니다. 케이스 디자인 심플하게 잘 나왔습니다.
뒤쪽에 하얀 종이가 접혀져 들어가 있는데, 이 케이스를 열게되면 안에 무언가가 들어있습니다.

 


SGP사의 Ultra Crystal 슈타인하일 디스플레이 보호필름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전면과 후면 각 1매씩 제공됩니다. 특히 이 필름은 고광택 필름 중에서도 끝판왕으로 보호기능도 뛰어나고 다른 싸구려 디스플레이필름처럼 줄생기거나 화질 드랍되는 현상 전혀 없는 필름입니다.


케이스를 장착한 아이폰4의 모습입니다. 케이스 내부에 고무같은거 끼지 않고 바로 장착하는 형식이라 여 타 케이스들보다 얇습니다. 애플 정품 범퍼에 비하면 정말 얇고 날렵하게 생겼습니다.


노란색 부분과 회색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색상 조합이 잘 어울립니다.
케이스의 우측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노란 부분은 Part B이고, 회색 부분이 Part A입니다.


Part A 부분에는 SGP 로고와 리니어 EX라고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글씨체라서 저 것도 마음에 드네요.

 


여기서 기존의 4 케이스들과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4와 4S의 매너모드 관리부분 위치가 안테나때문에 미묘하게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공용케이스들의 경우에는 이렇게 해당 부분의 공간이 넓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렇게 되니 매너모드 전환할때 편하네요. 버튼이 밖으로 나와 조작하기 쉽습니다. 그런데 애플 정품범퍼는 공간도 좁고 두꺼워서 손톱 짧으면 답 없어서 안습 ㅠ

볼륨버튼도 SGP NEO HYBRID 때와는 달리 플라스틱 재징의 흰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고무에 회색으로 새겨졌던 볼륨버튼은 자주 사용하면 지워졌고, 고무라서 꾹 눌러야 했던 단점이 있는데, 이번에 하드한 재질로 바뀌면서 누르는 키감이 살아나서 좋네요.

직접 사용해본 결과 누르는 키감은 리니어 EX >>>>>>> 네오 하이브리드 2S = 네오 하이브리드 인 것 같네요.


전원버튼 부분도 하얀색으로 바뀌었습니다. 이전 버튼보다 얇고 날렵하게 나왔네요.
이어폰구멍부분도 주목해주세요. 이어폰홀이 기존의 SGP 네오 하이브리드보다 넓어졌습니다. 어느정도 두꺼운 이어폰들도 잘 들어갈 것 같네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얇지 않은 3.5파이 이어폰도 무난히 들어갑니다.


기존 SGP케이스에서 지적되던 하단부 부러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단부는 두껍게 나왔습니다. 두께가 두꺼우면서도 애플 정품 범퍼보다 훨씬 넓은 구멍을 제공합니다. 원래는 애플 정품 아니면 들어갈 수 없었는데, 이제는 비품 충전기가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구멍이 넓어졌습니다. 참 좋아요 +_+

 

범퍼 분리는 다음과 같이 이루어집니다. Part A와 B를 결합하는 형식인데요, 애플 정품 범퍼와 네오 하이브리드는 고무부분이 있어 자주 탈착하면 고무가 늘어가 범퍼가 헐렁헐렁하게 되었는데, 이 제품은 재질이 하드한 재질이라 그런 걱정은 없어도 될 듯.

 

 

 

장착한 뒷면 모습입니다. 사이드로도 얇고, 상하로도 여유공간이 좁아 괜찮은 외관 보여줍니다. 색상 조합도 잘 되었고요.
네오 하이브리드는 좋기는 했는데 내구도가 약해서 문제였고, 네오 하이브리드 2S도 내구도만 개선되었지 별다른 개선사항 없어서 상당히 아쉬웠는데 이 제품 시리즈는 상당히 마음에 드는군요. 그립감도 얇아서 최강입니다. 정품 범퍼의 그립감을 능가합니다. 범퍼를 씌운 듯 안 씌운 듯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다만 가격도 가격이지요. 29,900원의 만만치 않은 가격은 조금 지갑 열기를 망설이게 합니다. 그러나 개인이 좋아하는 색상으로 구매한다면 분명히 후회하지는 않으실 겁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고요.


만약 범퍼를 사용하다가 고장나면 http://www.sgp119.com/ 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마 택배비만 부담하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AS부분에서도 휴대폰 케이스로는 SGP만한데가 없다고 생각되네요.

어떠셨나요? 시간이 충분하지 않아 조금 급하게 쓴 리뷰였는데, 제가 전달하고 싶었던 내용들이 잘 전달되었나 모르겠습니다. 오늘도 소비자 여러분들의 선택에 제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빌며, 이만 마무리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