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갤럭시플레이어 5.8

내 귀를 자극한다! 갤럭시 플레이어 5.8 음악기능 리뷰입니다.


안녕하세요 리온입니다. 이번에는 음악기능에 대해 작성 하려 합니다.
이전 글 입니다.
2012/09/29 - [삼성/갤럭시플레이어 5.8] - 갤럭시 플레이어 5.8 체험단 발대식 후기입니다.
2012/10/01 - [삼성/갤럭시플레이어 5.8] - 갤럭시 플레이어 5.8 디자인 및 스펙리뷰입니다.
2012/10/08 - [삼성/갤럭시플레이어 5.8] - 갤럭시 플레이어 5.8로 자극적으로 공부하자! 러닝허브앱 소개입니다!
2012/10/15 - [삼성/갤럭시플레이어 5.8] - 넓은 대화면으로 시각을 자극한다! 갤럭시 플레이어 5.8 디스플레이 리뷰입니다.

 

먼저 외관상으로 보이는 음악기능으로는 듀얼스피커 입니다.음악이 찢어진다던가 느끼기 힘듭니다. 스피커는 잘 나온 것 같아요.

그 다음으로 갤럭시 플레이어 하면 자랑스러워할 기능으론 사운드 얼라이브겠죠. 여러 매체에서 호평을 받은 음장이죠.
다행히(?)도 사얼이 풀 내장되었습니다.

그중 흥미가 가는 음장은 가상 7.1 채널 입니다.음감은 개인차가 꽤 있는 부분이라 단정은 못하지만,공간감이 늘어난 기분이 듭니다.
굳이 말하자면 영화관에 혼자 있는 느낌 인거 같네요.

갤플 5.8 벌크 이어폰입니다.저는 중저음을 선호하는지라 마음에 듭니다. 옛날 벌크에 비해서 많이 좋아진 듯합니다.




개인적으로 삼성벌크와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EQ입니다. 어디선가 주워본 것인데 꽤나 마음에 듭니다.

요즘은 왠만하면 지원하는 숏컷기능입니다. 이번 신형 벌크부터 외관이 달라졌는데요, 음량조절이 따로 생겼습니다.
사실 전 이게 정말 좋습니다. 학교에서 누워있을때 이걸로 조작하면 폰 안꺼내도 좋아서요.
하지만 이렇게 여러개로 분할되니 헷갈려서 다른걸 누르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부가 기능으로 뮤직파티 기능이 있습니다. Wi-Fi Direct로 연결해, 음악을 공유하여 노래를 틉니다.
마치 오케스트라와 같다고 해서 위에 써있나 봅니다.

또한 멜론과 연동이 되어 있습니다. 저는 안써서 자세하게는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는 스피커가 꽤 마음에 들었고, 사얼도 역시나 좋은 음장인 것 같습니다.
신형 벌크이어폰도 음질이 괜찮았고 숏컷도 더 편해졌습니다. 대신 누르기 좀 힘들다는것은 단점인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