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갤럭시플레이어 5.8

갤럭시 플레이어 5.8 디자인 및 스펙리뷰입니다.




안녕하세요 리온입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5.8 체험단에 선정되어 활동을 시작합니다.
이전 글 입니다.
2012/09/29 - [삼성/갤럭시플레이어 5.8] - 갤럭시 플레이어 5.8 체험단 발대식 후기입니다.


구성품은 충전기,커넥터, 배터리1개,이어폰 입니다. 배터리가 1개인 것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전면입니다.듀얼 스피커를 채용하였고, 전체적인 디자인은 유선형으로, 갤럭시S3 의 디자인과 꽤나 닮았습니다.

우측입니다. 꽤나 고급스러운 베젤을 사용하였습니다. 갤럭시노트와 흡사한 것 같네요.

좌측입니다. 볼륨조절이 있는데 아무런 표시가 없는 것으로 일체감이 늘어나 고급스러움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상단에는 이어폰단자와 DMB안테나가 있습니다.

하단 에는 USB 연결 단자가 있습니다.

후면입니다. 처음 봤을때 갤럭시S3 와 비슷하다는 생각을 주었습니다.
카메라는 상단 정위치에 있으며, 갤럭시플레이어5.8 과 삼성이 적혀있습니다.
카메라는 전면30만, 후면 300만으로 갤플로서는 적당하다고 봅니다.


UI 로는 갤럭시S3,갤럭시노트2 와 동일한 터치위즈 UX를 탑재하였습니다.
터치감도 갤럭시S3에 비교하면 떨어지지만, 꽤나 부드럽습니다.
디스플레이는 5.8인치 IPS TFT-LCD를 사용하였고,해상도가 960x540의 Qhd를 사용하였습니다.
해상도가 Qhd인게 조금 아쉽네요.차라리 1280x720 의 720p 를 사용하는 건 어떨까 합니다.


꽤나 황량한 뒷면입니다..SD 카드 삽입부, 폰고리걸이가 있습니다. 배터리는 2500mah 이며, 갤럭시 노트와 동일합니다.

플래그쉽 모델인 갤럭시S3 와 비교해봤습니다. 디자인이 상당히 닮았고, 갤럭시 플레이어 5.8이 상당히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손크기가 평균인 고1 남자가 한손으로 잡기에 무난한 크기입니다. 하지만, 한손으로 조작은 좀 힘듭니다.
그립갑은 괜찮은 편입니다.


프로세서는 TI OMAP 4430 1ghz를 사용하였습니다. 갤칠플과 동일한 프로세서입니다.
OMAP 시리즈는 당대,엑시노스 다음으로 잘만든 프로세서로 유명합니다.
또한 OMAP의 특징은 하드웨어 동영상 코덱 으로 유명한DSP 를탑재하여,
별도의 인코딩을 하지 않아도,하드웨어적으로 인코딩 및 디코딩이 가능합니다.
사실상 갤플과 같은 동영상 플레이어로는 적합한 프로세서입니다.

 



메모리는16/32gb 따로 판매합니다. micro SD 카드는 최대 32gb까지 지원합니다.
스펙상으로는 작년 하이엔드 모델과 유사합니다.

크기는 85.9x165.8x10.8mm입니다.
두께가 상당히 두껍습니다. 사사오입 11mm이면 꽤나 두꺼운 편인데요. 뭘 넣었길래 이렇게 두꺼운지;;

무게는 221g으로 이것 또한 꽤나 무겁습니다. 물론 체감무게는 크기때문에 적게 느껴지지만, 갤럭시S3와 같이 들었을때는 상당히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 수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플래그쉽 모델과 유사하여 유선형의 고급스러움을 표현하였고, 베젤또한 일체감을 주기위해 노력한 것이 돋보였습니다. 스펙또한 왠만한 음감 및 동영상 재생,웹브라우징 등에 아주 쾌적하고 부드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