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옵티머스G

LG Optimus G를 체험해보다. -2부-

























네.. 1부 쓴지  몇주만에 2부를 씁니다..
사실 시간은 많았는데 쓰기가 귀찮았어요

1부 마지막에 언급한 부분이 하나 있었습니다. '카메라'요. 네. 카메라 언급 안하겠습니다.
(사실 자료가 없습니다. 별도로 찍어둔것도 없고..)

다만 꽤 여러 평을 보니, 화소 대비 그렇게 좋지 못하다는 평이 지배적이었습니다.

옵티머스 LTE 2도 카메라가 그렇게 좋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회장님폰마저 그런것같네요.
베가S5는 안그런거같던데  말이죠.. 센서가 다른가..

아무래도 제로셔터를 위해 뭔가를 (압축률이라던가..)를 희생한것같습니다. 아쉽네요.


2부에서는 길지 않게 SW 기능을 살펴봅니다.

가장 먼저 볼것은 Q슬라이드입니다. 사실 핵심기능이죠.

멀티테스킹 중인 앱을 밝기조절을 자유롭게 해서 투명하게 또는 완전 안보이게, 반투명으로 어플을 넘나들수 있습니다.



이 기능인데요.. 보듯이 카카오톡과 DMB를 멀티테스킹 하고 있습니다. 번인?
위 사진처럼 TV보면서 문자나 카톡이 올시 나갈 필요없이 Q슬라이드로 두가지를 동시에 볼수 있습니다. 참 좋은기능입니다.

바로 영상으로 보시겠습니다. DMB로 Q슬라이드입니다.


네.. 이런기능입니다. 말 열마디보다 영상 하나가 훨씬 이해하기 편합니다.

가로모드로 하면 화면이 꽉차서 별 일이 없으나 영상처럼 세로모드로 할 경우도 있는데요,  그렇게 되면 단점이 발생합니다.

영상 위치를 옮길수 없다는게 단점이네요. 단순히 투명도 조절만 가능합니다.

이점은 뭐 차후에 나올 Q슬라이드 2.0에서 개선되길 바랍니다.

덧...


세로모드로 촬영한 영상의 경우 이렇게 변태같은 상황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

Q슬라이드는 10월에 젤리빈 업데이트가 될 옵티머스 LTE 2에도 적용이 됩니다. 타기종은 아직 모르겠네요.


다음으로는 라이브 줌 인데요, 그냥 사진 한장 보고 넘어가겠습니다.


영상에서 나오는 그대로, 동영상에서 원하는부분을 핀치 투 줌 할수있습니다.
별거 아닌 기능이라구요? 특정 영상을 볼때 아주 좋겠습니다. 특정 영상이 뭔지는 상상력에 맡깁니다.


다음 기능인데요....

이런 기능 있는지 누가 알았을까요? 광고에도 안나오고, 공식 홈페이지에도 소개되 있지 않은 기능.
(그런데 옵티머스 뷰2 에서는 정식으로 소개하더라구요. ㅡ;)


네. 와이즈 스크린 입니다. 뭐 직역하면 현명한 화면 정도 되려나요?

근데 전 보자마자 이게 생각났습니다.




그렇습니다. 여러분도  마찬가지일텐데요.. 바로 갤럭시S3의 스마트 스테이 기능 입니다.

사람의 눈을 인식합니다. 왜 얼굴이 아니냐구요?

>>  갤럭시S3 스마트 스테이, 강아지가 써봤습니다. 를 보시면 됩니다.


다만 위에서 보듯이 옵티머스G의 와이즈 스크린은 그냥 얼굴인식.....은 훼이크입니다.
그냥 조도센서를 가리는 유무로 판별합니다.


체크 하고 가만히 놔두다 보면 상단바에 눈모양 아이콘이 생깁니다.
어째 눈모양이 S3랑 놀라울정도로 흡사합니다.. 그냥 붙여넣기한거같아요..
저렇게 아이콘이 뜨고 몇초뒤에 화면이 어두워지고, 그리고 또 몇초뒤에 꺼집니다.
화면 꺼지면 전원버튼을 눌러서 켜야됩니다. 당연한거지만..


그러면, 와이즈 스크린을 테스트 하는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그냥 조도센서를 가리면 되므로 필자의 갤럭시S2로 테스트하였습니다.



네. 이렇습니다. 한번 어두워졌을때 센서에서 피사체가 벗어나면 다시 원래 밝기대로 돌아옵니다.

근데 왜 홍보를 안했을까요? 필자 생각은 이건 그냥 대놓고 배낀듯한 기능이니 그냥 잠수함 기능으로 놔뒀거나..

마지막입니다.


음성인식중 갑으로 칭해지는 Q보이스입니다. 덧붙여 위에 나온 오유는 얘가 잘못들은겁니다.
처음엔 DB가 미숙했지만 갈수룩 진보되어서 왠만한 말에는 다 대답합니다.




  <사진 출처 :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no=1181459 >

  그런데 안드로원은 모르네요.. 이런 나쁜..



  SW 소개는 여기까지입니다. 이제는 그냥 남은것들 보시겠습니다.

 


음.. 밝기 조절이 안됩니다. 왜? 인지는 저도 모릅니다. 그냥 발열때문인가 하고 추정밖에 할수없죠.
밝기 더 올리려고 하면 저렇게 팝업창이 뜨면서 안됩니다. 저렇게 제한 걸리는 밝기의 경우 퍼센트가 고정되있지 않고 유동적입니다.


예시 동영상. (밝기 72% 제한)

(오줌액정 아닙니다. 찍힌게 그럴뿐..)

예시 동영상 2. (밝기 63% 제한)


분명 뜨겁지도 않았는데 말입니다..
왜 못올리는지 알려주지도 않고 그냥 '잠시 제한됩니다' 라고만 하니 답답할수밖에 없습니다.


ㄹㄹㅎㅎㅎㅎ.

여기까지입니다. 생각보다 금방 쓰네요.

회장님폰답게 우수한 마감, 하드웨어, SW 등 흠잡을곳...이 있지만 여태까지 나온 LG폰중에서 가장 완성도가 높은건 사실입니다.
삼성 갤럭시S3와 비교해서 손색이 없습니다. 터치감에 관해선 개인적인 부분이니 생략하구요.
근데 갤럭시S3의 라이벌은 옵티머스 LTE 2일까요, 옵티머스G 일까요?
LG의 사활을 걸었다고 봐도 무방할 작품, 옵티머스G 였습니다. 근데 12월에 풀HD폰 나온다는 뉴스가..

* 옵티머스 G의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업데이트는 11월에 실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