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이야기

어떤 폰이 많이 팔렸을까? 2010년 스마트폰 판매 "Top 15"

지난 29일 발표된 ‘2010 블로터닷넷 스마트폰 어워드’를 준비하기 위해 사전에 몇 가지 자료를 수집했는데, 그 중에 2010년 스마트폰 판매 순위를 조사한 자료가 있어 소개합니다.

2010년 스마트폰 판매량 1위는 갤럭시S입니다. 최근 삼성전자의 발표에 따르면 갤럭시S는 국내 판매량 200만 대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아이폰3GS와 아이폰4가 뒤를 이었는데, KT에 따르면 아이폰 판매량은 두 제품을 합쳐 180만 대에 달합니다.

2010 smartphone sales ranking

2010년 스마트폰 판매량 Top15 (자료 제공 : 애틀러스 리서치앤컨설팅)

제조사별로 살펴보면 삼성전자와 팬택이 각각 4종으로 가장 많이 이름을 올렸으며, LG전자 3종, 애플 2종, 모토로라와 노키아 각 1종 순입니다. 운영체제별로는 안드로이드가 11종으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했으며, iOS 2종, 윈도우 모바일 1종, 심비안 1종 순이었습니다.

출시 당시 출고가를 기준으로 구분해보면 출고가 8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폰이 10종, 출고가 80만원 미만의 보급형(?) 스마트폰이 5종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스마트폰의 출고가가 매우 높은 선에서 형성된 가운데, 프리미엄급 제품이 많은 사랑을 받은 한 해였습니다. 내년부터는 출고가를 비싸게 잡아 매출을 부풀리고 보조금과 제조사 장려금을 지급하는 ‘조삼모사’ 정책을 펴기보다는, 고객들이 합리적으로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스마트폰에서도 출고가 현실화가 이루어 지기를 기대해봅니다.

위 순위는 IT 컨설팅 및 조사분석 업체인 애틀러스(ATLAS) 리서치앤컨설팅이 전국 휴대폰 매장 1천 개소를 패널로 조사한 ‘모바일 인덱스’ 자료를 바탕으로 올 11월 말까지 누적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긴 것입니다. 자료를 제공해주신 애틀러스에 감사드립니다.


출처 : 블로터닷넷

안드로원이 맨 밑이어도 판매량 15위 안엔 들었군요.
역시 갤럭시S가 1등이었어요.
아이폰 3GS가 4보다 먼저나와서 꾸준한 판매로 2위를 지켰고
예상외로 올해 안에 T옴니아2가 많이 팔렸군요.
옵티머스원은 4사분기 LG 포풍 전략폰으로 광고포풍을 동반해 저렴한 가격대로 5위!
신이 질투하는 베가도 많이 팔렸습니다.

hTC는 안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