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갤럭시S3

갤럭시S3 파헤치기 제2탄! 갤럭시S3 LTE UI 리뷰입니다.


안녕하세요 리온입니다~
이번에는 SW의 디자인이라고 말할수있는 UI 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터치위즈 5.0 이라고 하는 "터치위즈 네이쳐" UI 를 사용하죠.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크게 보시려면 사진을 클릭해서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기본 잠금화면인 드래그 방식입니다. 잠금화면 설정에서 물결표현을 비활성화 가능합니다만, 이거보는맛으로 잠금화면 쓰는거같아요.

홈 화면입니다. 기존 터치위즈 4.0과 크게는 다를점이 없습니다.

스크롤 애니메이션은 창을 넘기는듯한 이미지로 깔끔한 것 같습니다.

상태바입니다. 퀵 위젯은 스크롤을 통해 다른 것을 사용할 수 있고, 기본적으로 상태바에 있는 것은 밝기조절입니다.
노래 재생시에는 현재 재생곡이 나오며, 이어폰 연결시에는 음악,DMB,비디오 플레이어,게임허브,유투브 와 같은 것의 바로가기가 뜹니다.

설정입니다. 역시 AM OLED 때문인지, 검은색을 채택 했습니다.

기본적인 브라우저 UI입니다. 순정 브라우저와 다른점을 뽑자면 새로고침이 왼쪽으로 가고,북마크가 있네요.

터치위즈 5.0 UI의 단점을 뽑자면 바로 이 것인데요. 왠만한 런처들은 앱이나 위젯을 계속누르면 위치변경 및,삭제가 가능했는데
이제는 삭제만 됩니다. 위치변경과 위젯 크기변경등은 편집모드로 따로 들어가야합니다.

다이얼러입니다. 큼지막한게 좋네요.

 


위와 같은 기능이 있는데요, 왼쪽으로 슬라이드시 메세지로,오른쪽으로 슬라이드시 전화로 갑니다.


전화 걸때와 끊을때 인데요, 버튼이 큰게 마치 메트로 UI같네요.

문자입니다. 크게 다를 바 없습니다.

음악플레이어 UI입니다.

사운드 얼라이브 입니다. 이번 갤럭시 S3에는 풀내장했죠. 갤럭시플레이어 팀킬이라니 ㅜ

노래목록입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입니다. 좌측 하단은 꽉채워 보기, 우측 하단은 팝업플레이입니다. 영화는 '퍼펙트 게임'입니다.

팝업플레이입니다. 아직 크기 조절하지 못하는게 아쉽네요.ㅜ

정리합니다.
전체적으로 아름다움 위주보다는 사용자에게 편리함 을 위주로 만든 것같네요. 소소하게 멋있는 UI 면서 전혀 불편하지 않은,
제 생각이 조금 들어가면 이상적인 UI가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개선점은 편집모드와 팝업플레이의 동영상 크기 조절을 꼽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