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갤럭시S3

갤럭시S3 파헤치기 제1탄! 갤럭시S3 LTE의 외관을 살펴봅니다!

안녕하세요 리온입니다.

지난 리뷰에는 갤럭시S3 LTE의 패키징을 살펴보며 개봉기를 작성했었습니다.
오늘은 두번째로, 갤럭시S3 LTE 모델의 디자인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사실 일반적인 소비자들은 스마트폰 구매에 있어서 디자인에 특히나 큰 영향을 받습니다.

그럼 디자인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전면입니다.
사실 이번 갤럭시S3 는 하드웨어 버튼을 사용하기에는 버튼부가 생각보다 너무 밑으로 내려간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뭐라고 해야할까... 음... 저쪼아래?

 

상단에는 수화부, 센서부와 전면카메라가 배치되어있으며 삼성로고가 있습니다.

후면입니다.

마블화이트 색상이라 그런지 뒷부분이 매끈한 흰 조약돌처럼 만들어 진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후면부의 삼성로고는 크롬 양각처리 되어있습니다.

 

후면 상단부에는 800만 화소 카메라와 플래쉬. 그리고 전작과 다르게 스피커가 상단부에있습니다.

전작인 갤럭시S2에선 스피커가 하단부에 위치했었는데 갤럭시S3에선 갤럭시S처럼 스피커 위치가 상단부로 다시 이동했네요.

 

좌측면 입니다.

베젤부분이 헤어라인 처리 되어있습니다.

또한 이 헤어라인 베젤이 곡선으로 처리되어 마치 휘어져 있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휘어져있지는 않다는 사실... 뭔가 선을 하나 추가하면서 좀 더 얇아보이는듯한 느낌도 주면서 세련되게 디자인 했네요.

 

상단부분입니다.

이어폰연결 단자가 조금 애매한 곳에 있습니다. 조금만 더 바깥쪽으로 갔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3G모델에선 없지만 LTE모델에선 한국형으로 추가된 DMB를 위한 DMB 안테나가 있고요, 배터리 커버 분리를 위한 홈과 동영상촬영 겸 노이즈 캔슬링을 위한 마이크가 있습니다.

 

LTE모델에만 있는 DMB 안테나의 최대길이입니다.나름 긴편이에요.

 

우측부분입니다. 전작의 갤럭시S2와 같이 홀드키가 위치했습니다. 역시 베젤은 곡선에 헤어라인 처리 되어있고요.

 

 

하단부분입니다. 마이크로5핀 USB포트와 수화용 마이크가 위치해있습니다.

 

배터리커버를 휘어봤습니다.. 나름 잘휘어집니다.이 배터리커버가 세라믹 제질 이라고 하던데요.... 아마 아닐겁니다. 느낌만 세라믹.
그로시재질의 커버라 흠집에 약간 약하며, 무지개같은게 보입니다. 이점은 조금 아쉽게 느껴집니다.

 

 

배터리 커버를 분리해봤습니다.

이번 갤럭시S3는 전작과는 다르게 마이크로 유심을 사용하였습니다.

마이크로SD카드슬롯은 전작과는 다르게 배터리 분리없이 상시로 삽입과 제거가 가능하게 만들어 전작의 단점을 개선했다고 생각합니다.

요약 정리합니다.
전체적으로 둥그런 유선형의 디자인을 채용하였고요.
베젤부분의 헤어라인처리는 꽤 괜찮았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배터리커버에서 보이는 무지개현상과 기스가 쉽게 난다는점은 조금 아쉽다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