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iPad3

뉴아이패드 화이트 외관리뷰

안녕하세요 황남빵입니다! 지금 살펴보려는 기기는 4월 20일 국내에 출시된 애플의 뉴아이패드 화이트 Wi-Fi버전인데요,
사실 뉴아이패드가 외관만 보았을때 아이패드2와 달라진점은 거의 없지만 날로먹는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뉴아이패드 개봉기는 아래의 글을 참조해주세요.
2012/05/01 - [태블릿 리뷰/iPad3] - 강력하게 돌아온 "뉴 아이패드(3세대)" 개봉기.

기기는 용가리(@joh9371)님께서 빌려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먼저 전면입니다. 아이패드2와 동일하게 전면 FaceTime카메라, 9.7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 홈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카메라 위를 자세히 보면 조도센서도 있네요


이번엔 후면입니다. 위부터 500만화소 iSight 카메라, 애플로고, 아이패드 로고, 제품명/시리얼넘버등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아이패드1과 2에서 그래왔듯이 옆,뒷면은 전부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걸로 사람이라도 때리면...


특히 500만화소 iSight 카메라에는 Full HD 동영상 촬영, 흔들림 방지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이번엔 상단을 살펴보겠습니다. 왼쪽부터 3.5mm 이어폰 단자, 마이크, 홀드버튼입니다.
상단에 마이크가 위치한 까닭에 iOS6에서 시리 인식률이 떨어진다는 이야기들이 있네요. 

다음은 기기의 하단입니다. 왼쪽부터 스피커, 애플30핀 커넥터 포트 2개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기의 양 옆부분입니다. 기기의 왼쪽은 아무것도 없이 깔끔하고, 오른쪽에는 측면 스위치와 볼륨버튼이 있습니다.


실제로 뉴아이패드의 디자인은 아이패드2와 달라진 점이 거의 없습니다. 겉으로 달라진 점들은 무게가 51g 늘어나고, 두께가 0.6mm 더 늘어난 정도인데, 이것마저 구분이 안간다면 화면을 보지 않고 않고서 둘을 비교하기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여러분들은 아이패드2와 거의 비슷한 뉴아이패드의 디자인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지금까지 황남빵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