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용하기/스마트폰 활용하기

카카오톡 "보이스톡" 통화기능, 미리 살펴봤는데....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이 m-VoIP기반의 음성통화 기능인 "보이스톡"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오늘 그 소식을 듣고 저는 아이폰4S로 보이스톡 베타테스트를 미리 해봤습니다.


통신사 캐리어 테마로 바꾼거니 버라이즌 4G아닙니다 믿으면 골룸....


본 테스트는 카카오톡 최신버전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3G/4G망에서 통신사가 일정치 이상 사용하면 제한된다고 하니 "무료통화"라고는 보기 곤란하네요.

저는 i-Teen(34,000)요금제라 m-VoIP차단대상인데 이상하게 1분 50초간 동생과 통화를 했습니다. 이거 뭐지???

설정에서 맨아래를 보시면 "보이스톡 날개 우선적용 신청"메뉴가 있습니다.

안내사항을 알려줍니다. 아래로 쭉내리시면 신청버튼이 있는데 4번 항목 저거 남친/여친 있는거 물어보는게 예의아닙니까 ㅠㅠ

신청후 상대방의 프로필을 눌려보시면 "보이스톡"기능이 활성화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채팅창이 뜨면서 보이스톡 기능 안내가 뜨는데요, 확인을 누르시면 시작합니다. 다시 보고싶지않다면 "다시보지않음"을 눌러주는거죠.

상대방의 카톡에는 "보이스톡해요~"라고 메세지가 옵니다. 일반 메세지로 오기때문에 메세지 확인할때까지 세월아 내월아 걸고만 있습니다...

상대방이 연결버튼을 누르면 바로 통화가 시작됩니다.

통화기능도 있네요. 스피커폰, 마이크차단, 목소리변조기능이 있습니다. 센스있네요.


먼저 와이파이 연결중인 넥서스S와 KT 3G연결중인 아이폰4S간의 통화.

제가 사용중인 KT 3G망에서는 발신시 수신자의 통화품질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평소 3G 사용자간 통화수준과 얼추 비슷했거든요.

와이파이망끼리 걸었을때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통화품질 관련해서는 딱히 지적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사용자가 늘어나면 글쎄요 ㅋㅋ;


이전에도 마이피플이나 Skype, 바이버같은 VoIP통화앱은 있었습니다.

카톡이 보이스톡 기능을 탑재하면 이제 가장 난리를 칠건 통신사라고 생각해요.

돈도 많이도 벌었으면서 그건 좀 생각좀 해주세요 안그래도 SKT는 위약금3 제도 만든다면서 -_-;;


앞으로 카카오톡의 보이스톡 기능이 관리가 잘 될것인지, 통신사가 난리를 칠것인지 관해서도 걱정이 매우 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카톡서버 10분 죽어도 난리거든요. 빠른 대처가 우리나라에선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m-VoIP 데이터제한은 무제한요금제에서 통신사가 54요금제기준 750MB정도로 제한하고있습니다.

맘편하게 와이브로 라우터를 이용하든, 와이파이 환경을 사용하든 이방법을 사용하는게 가장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