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iPhone3GS

아이폰3GS로 iOS5.0.1 사용하며 느낀 불편함


아이폰 3GS는 나온지 2년이 지난 장수모델입니다. 그만큼 스펙면으로 현재 스마트폰들에게 밀리는것은 당연하지요.

하지만 애플의 계속적인 사후지원을 받아 현재 최신버전까지 계속 업그레이드가 되었다는점은 칭찬할만 합니다.
하지만 커버플로우 문제 등 버그가 많고 그만큼 불안정하다는 점은 많이 아쉽습니다.

1. 역시나 배터리 광속 소모

5.0때도 그랬지만 배터리소모량이 장난아닙니다.
3G로 트위터 10분쓰면 배터리가 줄줄 새고있지요. 매일같이 충전기를 들고다니는건 이제 일상이 되었습니다.
와이파이만 써도 솔직히 질질새는게 눈에 보입니다.

지금 5.1 beta3 쓰시는분들이 배터리 다시 짱짱해졌다고 하는데 5.1 기다려봐야겠네요.

2. 커버플로우 및 음악어플 튕김
 


커버플로우 사용시 고해상도 앨범아트 로드시 튕김버그가 있습니다.
물론 커버플로우 미사용시에도 튕긴다는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이부분도 5.1 beta3 사용자분들이 로드방식 변경되었다고 이야기 하시더군요.

3. 터치 씹힘

가끔씩 터치가 씹히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터치 좌표도 조금 바뀌었다고하는데 가끔씩 씹혀서 특히나 게임같은거 할 때 짜증나더군요.
이부분은 개선 좀..

4. 칸떨림 현상

문자 입력시 입력칸에서 다음줄로 넘어갈 때 다음줄 앞 4글자정도 입력하면 칸이 떨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보기 흉해요. 덜덜덜덜 거리면서 이것도 좀 문제가 있는듯.


5.0.1이 망한 펌웨어다 하는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분명 저도 iMessage 아니였으면 4.3.5인가 그거 썼을겁니다.
귀찮아서 노티센터랑 iMessage쓴다고 5.0.1 쓰고있는거죠.


조속히 5.1에서 모두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