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용하기/iOS 앱 리뷰

PC를 거치지 않고 바로 프린트하자! 강력한 프린트 어플리케이션 iOS Printer Pro 어플리케이션 리뷰


안녕하세요! 스마트리듬 팀블로거 제도샤프입니다.

지난번 Apple Special Event 글 이후로 오랜만이죠. 저도 여러분들과 만날 수 있어 반갑답니다.

사실 이 리뷰가 제일 먼저 진행되어야 했던 리뷰입니다. 예전에 K모 팀블로그 있을 때부터 쓰려고 했는데 많이 밀렸어요.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iOS5.1 Jailbreak 상태입니다. 한참 전이죠

지금은 iOS6이 공개되었고, 어플리케이션도 많이 업데이트 되었겠죠.
기본적인 기능에는 차이가 없을 것이라 생각하고 미뤄두고 미뤄둔 리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iOS에서는 Airprint를 이용하여 프린트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Airprint가 지원되는 프린터가 많지 않죠. 정작 저희 집 프린터도 안된답니다. 요즘 나오는 모델들에 한해서 Airprint가 가능하다네요. 그런데 만약 휴대폰에서 인쇄하고 싶은게 있는데 프린트를 할 수 없어서 PC에 연결해서 인쇄해야한다면 참 불편하지요. 만약 프린터가 WiFi를 이용한다면 이 Printer PRO 어플리케이션이면 가능합니다!

PC에 연결하지 않고도 사진을 인쇄할 수 있는 iOS의 어플리케이션, Printer Pro를 소개합니다!




여러가지 유틸리티들이 보이네요. 케이온 시계도 보이고(?), 그림판도 보이고.... 오늘 살펴볼 어플리케이션은 맨 아래에 우측에 보이는 Printer PRO 입니다. 아이콘이 굉장히 직관적이죠. 누가 봐도 프린터 어플리케이션이네요. 메탈 느낌이 나게 잘 디자인된 것 같습니다.
 
맨 처음 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하면 우측의 스크린샷처럼 프린터를 추가하는 페이지가 나온답니다. 왼쪽 하단의 Add Printer 버튼을 이용하여 자신의 집에 있는 프린터를 추가합시다. 옆의 세팅은 나중에 살펴보도록 합시다. 프린터 설정이 우선이니까요.



보통 정상적인 프린터라면 검색으로 바로 잡힙니다. 제 경우에는 EPSON57502C 라고 잡히네요. 프린터가 잡히지 않는다면 Add Manually를 터치하여 수동으로 프린터를 추가하고, 프린터가 잡힌다면 터치하고 NEXT를 눌러줍니다. 좌측과 같은 상태에서는 NEXT 버튼이 비활성화되어있지만, 프린터를 터치하게 되면 푸른색으로 바뀌며 비활성화되어있던 Next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다음으로 넘어갑시다.


 

설정을 완료하면 프린터 설정이 제대로 되었는지, Test Page를 인쇄하는 과정이 나옵니다. 이 과정을 무시한다면 이미지가 잘려서 인쇄될 수도 있습니다. 이 과정을 넘기지 마시고 꼭 테스트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프린터가 제대로 연결되었다면, 프린터프로 테스트페이지가 출력되어 나옵니다.


이렇게 인쇄된답니다. 종이는 그만 보고 다시 어플리케이션으로 넘어가 볼까요?


종이를 보시면 알겠지만 제 경우에는 인쇄가 잘 되었답니다. Looks good / Looks bad / Nothing Printed 중에서 자신에게 해당하는 옵션을 고르시면 됩니다. 인쇄가 잘 되었을 경우에는 사진을 출력하는 영역을 종이에 맞추게 된답니다.

 

A,B,C,D 4개로 나누어진 영역을 조절하는 창이 보여집니다. 아까 프린터 페이지에 보면 구석에 A1부터 D1까지 쭉 숫자와 알파벳이 인쇄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잘리지 않은 최대 범위의 알파벳과 숫자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네 귀중이에서 잘리지 않은 영역인 A1 / B1 / C5 / D5 로 어플리케이션의 설정 영역을 터치해줍니다.


 



자, 프린트를 위한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간단하지요?

 


'프린트'를 누르면 다양한 옵션이 존재합니다. 웹페이지, 메일, 사진, 드롭박스 등 등 다양한 곳에 있는 파일들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저는 리뷰를 위해서 사진을 한 장 인쇄해볼게요. Photos 로 들어갑니다. Photo Album을 통해서 기존에 찍은 사진을 인쇄시켜보겠습니다.




사진을 선택하고, Print 버튼을 터치해줍니다.

 


간단한 인쇄 옵션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매수만큼, 원하는 종이 사이즈로 인쇄가 가능합니다.

그럼 프린트.


당연한 거지요. 프린트를 누르면 프린트가 됩니다.


인쇄되었네요. 그냥 인쇄된 것 빼고는 특별한 건 없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의 장점은 모바일에서 바로바로 프린트가 가능하다는 것이지요. 불필요한 PC연결을 거치지않고 인쇄할 수 있다는게 정말 편하네요. 급변하는 모바일 시대에 PC의 사용빈도는 점점 줄어들고 모바일 기기의 사용빈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제 점점 사용환경이 PC기반에서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으로 옮겨가고 있는데요, 프린터 역시도 모바일 기기에 맞게 확장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