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제조사/한성

[태블릿]한성 Gboard S9 기기 리뷰


안녕하세요. 드디어 본격적인 기기리뷰를 시작한 제닛군입니다.


첫 기기리뷰부터 다소 좀 센(?) 기기를 들고왔습니다.


일명 '대륙패드'라고 하는 기기인데요, 중국에서 생산한 안드로이드 패드를 국내 한성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한국어로 로케일 바꿔놓고, 박스 조금 포장 다르게 해서 판매하는 거에요.


그럼 우선 태블릿의 외형적인 면부터 살펴봅시다.



박스를 열었습니다. 아이패드 같죠? 훼이크입니다.



이미 실사용 중이던 제품을 부랴부랴 모아서 박스 연것 처럼 찍으려다 보니 구성품 몇개가 누락되었네요.


기기를 들어내면 이런 자질구레한(?) 것들이 있는데,



너무 흔하지 않은 제품이라고 케이스와 필름을 직접 넣어줍니다(...)



근데 케이스 질은 그냥 뒷판 보호용으로만 쓸만하지 실사용의 용도로는 정말 꾀죄죄합니다(...)


그렇다고 무방비 상태로 들고다니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 이유는 뒤에서.



의외로 사용자 매뉴얼이 들어있었습니다.



중국 수입품 치곤 꽤나 괜찮은 설명서(....)



아이패드 1세대가 아닙니다. 대륙패드입니다.


뭔가 엄청 닮았죠?



이제 여기서 듕귁냄새가 슬슬 나기 시작합니다. 측면부 한쪽 면인데도 버튼과 홀이 다닥다닥...


참고로 가장 오른쪽에서 두번째에 있는 (조그만 점 바로 옆) 넙적한 구멍은 마이크로SD 구멍입니다.


확대해보면,



그냥 구멍에 SD카드를  넣어요. 덮개같은건 없습니다.


역시 듕귁.....이라고 하려 했으나 예상외로 잘 안빠집니다. 오히려 갈기 쉽게 일부러 저렇게 한거 같아요....어?



(저 버튼, 잠금버튼이 있어야 할 위치 같지만 홈 버튼 입니다. 잠금버튼은 반대편 측면에 있어요.)




볼륨 버튼과 용도를 알수 없는 M 버튼(...)


그런데 듕귁에서 아이패드 1 디자인을 베끼면서 생긴 가장 훌륭한(?) 점이 바로



아이패드 1 악세사리의 호환입니다.


물론 애플전용 악세사리(이어폰 충전기 등)은 안되지만


케이스, 필름 등이 전부 호환됩니다. 실제로 저 케이스도 아이패드1용 케이스인데 딱 맞아들어가요.


아이패드1은 카메라가 없는데 여긴 카메라가 있다구요? 카메라용 구멍 없다구요?


이 대륙패드 후면 카메라가 200만화소입니다. (단순 마켓인증용으로만 넣은것 같습니다.)이 카메라 쓰시려구요?독자분 폰카메라 화소수가?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버튼은 쓸데없이 많은데 아이패드 1 케이스 필름 등이 호환되어서 그렇게 나쁘지많은 않습니다.


가격도 *정가가* 20만원 정도니 일반 중고폰 하나 마련하는 정도 가격이네요.



다음 리뷰에서는 이제 태블릿 OS인 ICS 태블릿 버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지금 이용중인 친구가 커스텀 롬으로 갈아엎어놨어요 orz 순정롬은 결국 리뷰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