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폰트리

스마트폰, 노트북 공간활용 다용도 선반류 최강! 선엔원 U-Board 리뷰 폰트리

안녕하세요! 스마트리듬 블로그 팀장 레브미사카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제품은 모니터 선반인 "U-Board"라는 제품입니다.

폰트리 서포터즈 활동으로 제품을 무상지급받게 되었는데요, 다시한번 폰트리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시작하기전에 추천버튼 한번 꼭 눌러주세요!

먼저 패키징을 살펴보겠습니다. 개봉부터 해야 재밌죠,huh?

패키징의 전면부에는 제품의 조립된 모습이 사진으로 들어가있습니다. 넓적하니 정말로 조립해도 저런 모습이 나올까요?

제품의 특징이 적혀있습니다.

3포트 USB허브, 컵홀더1개, 5개의 메모 및 명함슬롯, 스마트폰 홀더가 하나 있다고 하며 허브는 USB2.0지원이라네요.

뒷면에는 제품의 부위별 그림이 있군요.

다양한 사용 예제가 사진과 함께 소개되어있습니다.

개봉을 해보았습니다. 포장은 스티로폼으로 완충을 하도록 다 되어있네요. 설명서가 한장 있습니다.

키보드와 업무를 위한 제품이라고 쓰여있습니다.

구성품 안내 그림이 있습니다. 그림으로 표기해둬서 보다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보기좋네요.

뒷면에는 조립 매뉴얼이 있습니다. 순서에 따라 조립했더니 매우 간단하네요. (사실 안보고 그냥 조립함)

스마트폰 거치대부분은 좌 우 방향설정하는방법이 8번에 안내되어있습니다.

실제 구성품들입니다.

먼저 선반부인 강화유리 1장, 좌측 프레임(USB허브 포함), 우측프레임,

스마트폰홀더, 컵&명함홀더, 고정나사4종, 나사커버 4개, 하단고무 4개가 모든 구성품입니다.

먼저 프레임을 강화유리에 끼운 후, 나사를 조여 고정해줍니다.

프레임을 연결 한 후 나사를 모두 고정했습니다!

그다음 제공되는 커버4개로 나사구멍 위를 모두 막아주시면 깔끔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추후 분리시 펜 등으로 다시 뜯고 나사를 해체하여 프레임 분리가 가능합니다.

그다음 제공되는 고무를 미리 커팅된 모양데로 하나하나 뜯어내신다음

프레임 하단에 지정된 위치에 붙여주시면 됩니다. 딱맞게 되어있어서 괜찮네요.

하단에 미끄럼방지 고무를 모두 부착하였습니다.

그다음 프레임의 +자 부분에 홀더들을 꽂아줍니다. 좌측프레임에 스마트폰 홀더를 꽂아보겠습니다.

쉽게 꽂아서 조립이 가능하다는점이 남녀노소 어렵지 않게 조립하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조립완료! 생각했던 것보다 꽤나 깁니다. 대신 높이는 생각보다 조금 낮은거 같아요 ㅠㅠ

U-Board의 로고가 강화유리 좌측상단에 새겨져있습니다. U자가 USB모양이네요.

저같은경우에는, 모니터선반 대신 노트북 선반으로 이용하였습니다. 맥북프로 13인치를 사용하고있어서 얹어보니 꽤나 쾌적해졌네요.

상단의 공간은 맥북프로 13인치와 아이패드를 올리니 딱 맞는 길이였습니다. 저한테 딱 맞게 되어있어서 의외로 놀랐습니다!

또한 맥북프로는 USB단자가 2개여서 USB 확장성면에서 조금 아쉬운점이 있었는데 말입니다.

U보드의 3포트 허브를 이용해서 기존의 기기에 있는 2개에서 최고 4개까지 이용이 가능해져서 더욱 편해졌습니다.

USB메모리 연결과 동시에 DSLR 연결로 사진정리가 가능하며 폰 충전이 가능해졌죠. 그러고도 포트 하나가 남게 되었습니다!

확장성면에서는 대만족입니다.

우측의 컵홀더 및 명함홀더의 모습입니다. 왠만한 손잡이 달린컵이나, 커피 컵을 올리기 좋게 되어있습니다.

저같은경우엔 용량이 큰 대형캔과 명함을 꽂는용도로 사용해 보았습니다.

명함이 조금 헐렁하지만 그래도 꽂을데 없어서 지갑에 넣고다니다 꽂을데가 생기기 편하네요.

좌측의 스마트폰 홀더의 모습입니다.

이런식으로 케이블을 아래에서 집어넣어서 위쪽에서 기기와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넓이는 제가 기준으로 꽂아둔 아이팟터치 4세대보다 꽤나 넓어, 4.3인치 스마트폰까지는 충분히 들어갈 듯 합니다.


또한 하단의 구멍이 30핀단자가 아닌,

넓은 구성으로 되어있어 마이크로5핀을 이용하여 넥서스S처럼 하단에 단자가 있는 스마트폰도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단점이라면 30핀케이블보다 케이블자체가 길어서 케이블 끝이 바닥에 닿아 기기가 뜨는 현상이 발생 할 수 있다는 점과

넥서스S처럼 하단이 둥근 스마트폰은 옆으로 기울어지기 매우 쉽게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아이폰이나 갤럭시S, S2정도가 적합하게 쓸 수 있게 제조 한 것 같습니다.

 

U-Board 선반을 이용하여 보다 깔끔하고 쾌적한 책상환경을 구축하시는건 어떨까요?

개인적인 평으로는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제품 자체도 튼튼하고 활용도면에서 상당히 편리하다는 강점을 추천드립니다.


 


리뷰 후 2개월쯤 지난 6월 29일에 뒷이야기를 잠시 하겠습니다.

USB 허브 죽었음.

 

별로 쓰지도 않았는데 허브가 죽었다니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폰트리 블로거 활동을 위해 폰트리에서 무상제공받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