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용하기/iOS 앱 리뷰

무인코딩으로 편리한 동영상감상을 - AVplayer HD [유료, iPad]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어플리케이션은 iPad에서 무인코딩 및 자막지원 앱으로 유명한 AVplayer HD 입니다.

가격은 USD 2.99. 앱스토어에서 결제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전 상큼하게 질러줬어요. 패드전용 앱으론 이녀석이 1빠따로 지름당했군요.

그보다 시험결제+재인증 결제 3달러랑 안드로이드마켓 시험결제 1달러 언제돌려줄건데 이새키들아 ㅠㅠ


앱의 메인화면입니다.

미디어 탐색기, Wi-Fi 전송, 설정 세가지로 되어있습니다.


동영상을 폴더별로 나눠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튠즈로 영상을 넣고 그다음 패드 내에서 선택 후 폴더로 넣는방식입니다.


이렇게 자막파일과 함께 넣어놓으면 자막까지 동시에 가능하구요.



또한 Wi-Fi환경에선 Wi-Fi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두가지 방식으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컴퓨터와 연결 없이도 파일을 가져올 수 있다는 점은 괜찮은 기능인듯 합니다.

 


설정입니다.



여기에선 자막위치조정이나 화면비 등 여러가지 기능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디코딩 옵션도 설정 가능하구요, 메뉴 자동숨기기도 가능하지만 불편해서 좀 비추.


기본적인 인터페이스입니다.

위/아래 드래그로는 재생속도 조절도 가능하고, 방향고정, 자막설정등이 가능합니다.




화면을 더블탭하시면 여러가지 화면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론 기본 화면비로 보시는걸 추천.

 

 



자막 싱크 설정도 가능하고 옆의 정보버튼을누르면 재생중인 파일 정보도 간단히 볼 수 있습니다.


패드1에서 1080p mkv(x264코덱기준)도 무인코딩으로 충분히 재생 가능합니다.
프레임드랍이나 소리밀림 이런거 없이 재생이 매우 잘 됩니다.

 

아이튠즈에서 왼쪽의 기기를 선택한후 상단메뉴의 응용프로그램에 들어가 아래로 내리면 도큐멘트 관리가 가능합니다.
AVPlayer를 고른 후 저기 보이는 추가버튼으로 넣을 파일을 넣어주면 영상넣기도 매우간단합니다.

동영상도 잘 나오고 자막도 잘되며 싱크조절도 가능하니 기본에 충실하며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에선 AVplayer가 있으니 한번쯤 결제해서 사용하시는건 어떨까요?

http://sharepid.tistory.com/832
이쪽은 다른분의 구동능력 테스트 포스팅입니다. 영상코덱관련은 이쪽을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