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갤럭시S4

초강력 스펙으로 돌아왔다, 갤럭시S4 (SHV-E300K) 블랙 미스트 색상 개봉기!

안녕하세요 레브미사카입니다.

 

한건 저질러버렸습니다.

갤럭시S4 발매에 맞춰 단말기를 공수! 약정을 걸지 않고 10만원을 더 주고 무약정으로 구매해왔습니다. 그래서 그게 100만원. -_-;;

(무약정은 세금을 더 떼는건지 모르겠는데 +10만원해서 999,800원 입니다. 100만원주고 폰사고 이지투 한판하라고 200원 거슬러줌)

 

갤럭시S GT-I9000 이후로 한동안 갤럭시S 메인라인업을 안써보다가 이번에 기변하게 되었습니다.

미스트블랙이라 그런지 사진찍기 드럽게 힘들더라구요 ㅡㅡ;

박스의 전면쪽입니다. KT단말이라 LTE WARP(소문에 의하면 신호가 다 WARP하고 없어서) 로고가 프린팅되어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박스는 나무상자같은 느낌을 주는 종이상자로, 콩잉크로 인쇄했다고 합니다.

나름 환경을 신경 쓴 것이겠죠...?

 

요번 S4부터는 네이밍에 S II, SIII 식의 로마자 표기가 아니라 아라비아숫자로 그냥 4 하고 딱 써놨네요.

뒷면에는 기기의 스펙이 간단히 있습니다.

LTE와 HSPA+를 지원합니다.(전 일단 유심기변 후에도 갤포에 3G 아이벨류 요금제 사용중. 근데 빠르네요.)

5인치 FullHD (1920x1080) 해상도의 AM 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였다고 합니다. 뭐야 이거 무서워... 내 노트북보다 해상도가 좋아...

CPU는 쿼드코어 2개를 결합한 형태의 옥타코어인데 이게 빅리틀 옥타코어일겁니다. 저전력용 쿼드 한덩이, 퍼포먼스용 쿼드 한덩이.

무선랜은 802.11 a/b/g/n/ac를 채택, GPS와 GLONASS를 사용합니다.

카메라는 후면에 1300만화소, 전면에 200만화소, 배터리는 2600mAh용량을 썼다~~~ 고 적혀있네요.

아 밑에 블루투스 코덱은 역시 apt-x 코덱을 사용하는군요. 전작인 S3에서도 사용했는데 이게 블루투스 음악감상시에 품질면에서 매우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박스를 열었을땐 갤럭시 S4를 가장 먼저 만날 수 있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그런거 없고 계속 개봉하도록 하겠습니다.

본체가 있는 파티션을 들어내면 그 밑에 구성품들이 들어있습니다.

설명서 뭉치가 보이네요.

그 밑에는 배터리케이스와 케이블, 배터리, 이어폰 등 다른 구성품이 들어있습니다.

갤럭시 S4의 전체적인 구성품입니다.

본체, 설명서, 배터리 2개(1개는 배터리거치대에 넣고 찍었습니다), 커널형 이어폰, 이어폰용 이어팁, USB 마이크로5핀 케이블, 5V 2A충전기.

이렇게 기본적으로 필요한 물건들이 들어있습니다.

이번 S4에서 배터리 충전 거치대의 디자인도 변경되었네요.

기존엔 단말을 거치 할 수 있게 설계되었는데 S4같은경우는 더 얇아져서 그런지 거치부가 생략, 뚜껑이 있는 폴더형태의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배터리는 엔피텍 제조. 2600mAh용량입니다.

 

갤럭시S4,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일단 제 의견을 좀 섞자면 저는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전체적인 퍼포먼스, 디스플레이 (특히 이번에 엄청나게 발전한 듯.), 디자인 등 여러모로 역시 삼성은 짝수가 대작인 것 같네요.

 

옴니아2 뻬고.

 

다음리뷰에선 갤럭시S4의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본 리뷰는 가젯라이프 프리미엄 리뷰로 추가 발행 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