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기기리뷰

1년만의 컴퓨터 업그레이드, 플렉스터 M5S SSD

안녕하세요. 세테니아입니다.

참 오랜만에 포스트를 써 봅니다.
지난 주, 울적한 기분을 지름으로 상쇄시키기위해 무작정 용산에 갔고 그 전부터 알아봤던 SSD와 기계식키보드를 구매하였습니다.
SSD를 구매하면서 나름(?) 많이 고민했습니다.
뭐 굳이 엄청난 속도는 필요없기에 840pro나 M5P등 하이엔드 제품군은 필요가 없었을 뿐만 아니라 가격도 비쌌죠.
마지막까지 비교하던 제품이 삼성 840, 플렉스터 M5S, 샌디스크 익스트림이었습니다.
840은 이전에 맥북프로에 장착하여 사용했던 경험이 있고, 샌디스크는 유저평을 찾아보기가 힘들더군요.
유저층도 어느정도 형성되어있고 마침 이벤트도 진행한다기에 플렉스터 M5S로 마음을 굳히고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이 날 급하게 사진촬영을 하면서 장착하느라 조명이나 화밸은 제대로 신경도 못 쓰고 찍었네요;
포장은 삼성에 비해 조금 부족한 느낌입니다.. 뭔가 저렴해보였어요.


플렉스터 제품의 국내유통은 컴포인트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미 트롬베 백팩을 2개나 사용했기에 꽤 친숙한 이름입니다.


상단에는 이렇게 미개봉임을 인증하는  스티커도 붙어있구요.


제품을 꺼내보았습니다. 박스 안에 본체랑 설명서밖에 안들어서 조금 허전한 느낌이었습니다만, 사실 더 필요한 것도 없죠.


뒷면에는 제조년월과 시리얼넘버가 있구요.

 

플렉스터 SSD를 구매하면 3.5인치 브라켓은 대부분 그냥 번들처럼 끼워주시는 것 같습니다.
저는 데스크탑에 SSD를 장착해야하기에 브라켓에 SSD를 고정시켰습니다.



왠지 로고 방향을 같게 하니 예뻐보이는..

 

 

본체 내부에 선정리가 정말 끔찍해서(..) 30분을 씨름해서 선정리도 대충 다 다시 하고 SSD를 장착했습니다.
광량부족+잡다한 선들때문에 포커스가 아예 나가버렸지만 ㅜㅜ
그래픽카드 위쪽으로 검은 SATA선을 통해 연결한 제품이 플렉스터 M5S입니다.

구매하자마자 윈도우부터 설치하는데 UEFI방식이라 USB로 윈도우를 설치하기가 꽤나 번거롭더군요.
한 10분 커맨드창 열고 삽질하다가 짜증나서 그냥 CD롬 가져와서 한번에 설치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저는 현재 Windows 7 Ultimate x64를 사용중입니다. 그래도 미리 테스트환경은 말씀드려야..
CPU : Intel i5-3550
RAM : DDR3-12800 8GB
위와 같은 환경에서 벤치마킹되었으며, 속도는 컴퓨터의 다른 부품이나 프로그램의 영향도 많이 받기 때문에 타 유저의 벤치마킹 결과와 다를 수 있습니다.



전혀 의미가 없...는 윈도우 체험지수입니다. CPU가 제일 낮아요 ㅜㅜ


다들 많이 쓰시는 CrystalDiskMark입니다.
랜덤으로 측정했는데도 제품 박스에 쓰여진 속도만큼 나오더군요.

 

 

0Fill 측정시에도 결과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사실 어떤 부품을 업그레이드해야 좋을지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만, 확실히 SSD를 바꾸는게 가장 체감이 큰 것 같네요.
SSD랑 키보드 업그레이드로 약 20만원정도 투자하였는데, 충분히 좋은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되시면 SSD 하나 구매해보시는건 어떨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