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UCCW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갤럭시S3의 시계 위젯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제도샤프랍니다 :) 그동안 사정으로 오랫동안 독자여러분들과 만나뵙지 못했습니다. 앞으로도 자주는 뵙지 못할 것 같으나 그래도 자주자주 들를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이번에 만나볼 어플리케이션은 UCCW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사실 원래는 이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갤럭시S3의 시계위젯을 따라해보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했는데 시간이 부족하네요 흐에;; 의지가 부족한건 절대 아닙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UCCW 다운로드

#1. UCCW가 무엇일까?

UCCW는 Ultimate Custom Clock Widget의 줄임말로, 이 위젯을 이용하여 사용자는 자신이 직업 원하는 시계의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마켓에서 UCCW 어플리케이션은 찾을 수 있고, 테마의 경우에는 인터넷에 사람들이 직접 제작하여 공유시킨 테마들을 맛클, 블로그 등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uzip 형태로 공유되며, SD카드에 이 .uzip확장자의 파일을 넣고, uccw어플로 커스텀해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2. UCCW를 이용하여 시계위젯을 커스텀해보았습니다.

사실 UCCW를 이용하기 전에는 갤럭시S3의 날씨/시계 위젯을 진저브레드용으로 포팅해볼려고 했지만 의지부족과 XML변환에러(당연한거지요.)로 인해 안되더라구요. 뭐 안될건 알고 있었지만 말입니다. 여튼 그래서 대체수단으로 UCCW를 선택했고, 삽질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맛클에 어떤 분이 만들어놓으신 스킨을 기반으로 조금 뜯어고쳤습니다.


처음으로 설정하게 되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날짜 부분이 굉장히 어색하길래 text를 첨가하여 수정시켜보았습니다.

리뷰하다보니 있어야할 자리에 없는 AccuWeather.com이 없어진 걸 발견했네요 =_= 원래는 있었는데 어디로 갔는지 잘 모르겠....(!)


그래서 이와같이 수정했습니다. 훨씬 마음에 드네요.

 

 

편집하는 화면입니다. 이 화면에서 편집하는 방법은 다음에 방법 강좌로 찾아뵙도록 할게요. 이 글 보고 궁금해서 검색해서 해결해주신다면 저야 좋죠(?)

 

날씨에 따라 백그라운드도 변화합니다. 다만 요즘 날씨가 너무 구려서 한 화면밖에는 안보이네요;;;;;


시간이 없어서 간단하게 소개만 해드렸습니다. 다음 글에서 자세히 찾아뵙도록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