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모바일/포터블

이게 리듬게임이라고? 멋진 다람쥐의 몬스터 퇴치기(?) 매드 아콘 (Mad Acorn) ReView

안녕하세요~ Ryz 입니다.

벌써 비가 우르르쾅쾅 하고 내리다가 이제 그쳤네요.

이번에 신생 게임회사에서 만든 리듬게임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매드 아콘입니다.(미친 찝정관 아쉽게도 프리버전입니다.)


신생 개발사인 A.P.D.에서 만든 리듬게임입니다.

매드아콘은 이게 리듬게임인지 아닌지 구분하기 힘든 게임이라고 할까요?(싸워라 응원단, 오쓰! 정도는 아닙니다만,)

겉모습만 보면 리듬게임 같지 않지만, 앱스토어에서 공식설명으로 리듬게임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겉모습만 보지 마시길.)


초기화면에서 플레이 버튼을 누른 모습입니다.

기존 리듬게임과는 다르게 하나의 사건파일 안에서 4곡이 준비되어있습니다.

하나의 사건파일이 주제가 되어 된 만화도 있어요!


이렇게 네가지 스테이지(노래)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차례대로 1번,2번,3번,4번 순서대로 깨야 합니다.

어차피 잠겨져 있긴합니다!


시작 하시기 전에 이렇게 만화도 있습니다.

미국산 그림체느낌이 많이 나는거 같긴한데 소소한 재미를 놓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다람쥐가 나와서 박자에 맞춰서 나오는 몬스터를 킥하고 어퍼컷을 갈기면 됩니다!

작동방법은 화면의 아무곳이나누르면 자기가 알아서 킥하고 어퍼컷을 갈깁니다.


히든비트 라고 있는데, 몬스터가 나오지 않는 빈 곳에 깡통이 숨어져 있습니다.(보이지 않아요!)

리듬 타시다 보면 어느 샌가 히든 비트 찾는 재미도 느껴지실 겁니다.

노래는 리듬 타기 쉽게, 디스코나, 테크노(?), 일렉트로니카 계열 많이 넣은거 같습니다.

DJMAX 시리즈로 이름을 알린 3rd Coast도 Disco Trian이라는 제목으로 참여 한거 같습니다.

안타깝게도 아쉬운 점이 보입니다.

판정이 너무 짭니다.

제가 리듬게임 잘하는 편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7살때부터 해온게 리듬게임인데,

판정이 너무짭니다. 눌렀는데 MISS뜨고 난리 아니네요.

게이지도 3번 틀리면 끝이라, 제가 처음 했을 때는 쉬운노래도 깨지도 못했네요.

입문 난이도가 만만치 않은 게임이였습니다;;

하지만 익숙해지고 나면 단순하면서도 중독성 있는게임이라 정식판을 지를까 말까 고민중입니다.

지름신 오는 여름에 매드 아콘 다운 받아서 친구들과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