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WM/WP(윈도폰7,윈모)

MS, 윈도우즈 폰 8 (Windows Phone 8)발표!

MS가 WP8에 대한 발표회를 가졌습니다.

시작하면서 먼저 아마존에서 팔린 인기있는 스마트폰목록을 보여주며 윈폰의 인기를 자랑했습니다.

먼저 윈도우즈 코어가 공유된다고 소개했는데요,

이는 프로그램이나, 드라이버 등을 호환가능하게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최신스펙 지원에 대한 이야기.

듀얼코어나 그 외의 멀티코어 칩셋을 지원하겠다고 했습니다.

아마 여태껏 윈폰에 고정적으로 쓰이고있는 칩셋이 퀄컴의 스냅드래곤이기 때문에 저 칩셋은 스냅드래곤 S4이야기일걸로 추정됩니다.

해상도 역시 WVGA, WXGA, 720p를 지원하겠다고했고

이전과는 다르게 마이크로SD를 지원하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IE10 모바일이 탑재됩니다.

기존 WP7.5에비해 자바스크립트가 4배빠르고 HTML5가 2배 빠르다고하네요.

IE10 모바일의 브라우징속도를 타사 기종들에 비교해주는데 음..;

다이렉트X 기반의 게임을 개발가능하다고하는 이야기인듯합니다.

NFC지원.

NFC로 맴버쉽이나 신용카드등의 카드를 비롯한 전자지갑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노키아 지도 기술이 Bing맵 대신 들어가는듯합니다.

나브텍 지도데이터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또한 오프라인 맵도 지원한다고하네요.

비즈니스 관련으로 좋다는 이야기.

스타트스크린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스타트스크린이 더 풍부해졌으며

이번에는 타일사이즈 조정이 가능합니다.

3가지의 타일사이즈 중 원하는데로 선택하여 지정이 가능하다고하네요.

윈폰7때에 비해 좀 더 자유성을 주는듯 합니다. 뭐 원래 이래야되는거지만 이건...;;

대충 예제.

노키아드라이브로 타일에서도 네비게이션이 지원됩니다.

다이렉트X게임 시연도 했는데 폰과 태블릿쪽 둘다 보여주네요.


NFC기능 시연도 했습니다.

이중 몇몇기술은 WP7의 새버전인 탱고에들어간다고하며 WP8로 업데이트는 없다고합니다.

이제 슬슬 MS도 질수 없다는듯이 일어서는듯하네요.

WP8이 이번엔 인기를 꽤나 끌었으면 좋겠네요. 국내에 단말기도 좀 나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