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세서리 리뷰

든든한 배터리 지원군, 에네루프 모바일부스터 KBC-L2BS 리뷰

안녕하세요 스마트리듬 블로그 팀장 레브미사카입니다.

저처럼 기기를 하드코어하게 장시간 사용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오늘은 보조배터리 후기를 적어보고자 합니다.

저도 보조배터리를 구매하는건 이번이 처음이라 사실 3개의 제품 중 어느걸 구매할지 매우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결국 그 중 하나인 에네루프 모바일부스터를 구매했습니다.


에네루프라는 브랜드는 충전지 시장에서 매우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산요의 충전지 브랜드인데요, 과연 모바일부스터 역시 그 유명한 에네루프의 이름값을 할 지 궁금해지지않나요? 

먼저 제품의 패키징입니다.

따로 박스 패키징이 되어있지 않고 플라스틱으로 포장되어있습니다.

아이패드, 아이팟, 아이폰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개의 단자를 사용 할 땐 1A의 출력으로, 2개의 단자 동시출력시엔 0.5A 출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뒤에도 간단한 설명이 쓰여있습니다.

패키징을 옆에서 본 모습. 배터리와 케이블, 어댑터가 보이네요.

에네루프 모바일부스터의 구성품입니다. AC어뎁터, USB케이블, 배터리 본체, 설명서의 4가지 구성으로 이뤄져있습니다.

전면부엔 에네루프 로고가 새겨져있으며, 충전과 배터리잔량 확인을위한 전원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리튬이온 5000mAh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아이폰3GS가 1220mAh, 아이폰4/4S가 배터리 용량이 1420mAh로 2번 이상 완충가능한 용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2의 용량은 6800mAh 가량, 뉴패드는 11000mAh가 넘는 용량이어서 이 두 기종에게는 정말 비상시에 이용 할 만한 정도입니다.

측면에 USB포트가 2개 존재합니다.

아까 말씀드렸지만 1개를 꽂았을때가 2개를 꽂았을때보다 충전속도가 빠르다는점.

전면부엔 LED인디케이터가 하나 숨어있습니다.

배터리의 잔량에 따라 쭉 켜져있다가 꺼지면 용량 충분, 깜빡거리면 충전필요, 안켜지면 방전상태라고 합니다.

또한 켜져있을때 충전이 되지 않으면 저절로 꺼집니다. 절약측면에서 당연히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기능.

충전은 2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제공되는 USB케이블을 이용하여 14시간 걸려 완충하는방법과 어댑터로 7시간만에 완충하는방법 두가지죠.

또한 스트랩홀로 걸고 다닐 수도 있습니다만 무거워서 무리무리...

아이폰4S는 당연히 충전이 매우 잘됩니다.

당연하다못해 당연하다고 말하고있는게 웃김;

아이패드 역시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가격은 5만원정도로 가격대비 용량과 성능을 생각하면 꽤나 괜찮은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 역시 무난하였고 무엇보다도 화이트기종에 가장 어울리는 배터리팩이 아닐까 합니다.

또한 PSP등의 게임기 충전도 가능하고, MP3P역시 충전이 가능하며 에그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가격대비 디자인과 성능 모두 괜찮다고 평가하고 싶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