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제조사/코원

[D3리뷰] Cowon D3 Plenue 의 UI를 살펴보다.


D3 플레뉴 리뷰 세번째입니다.

오늘은 D3의 시스템 UI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잠금화면입니다.

큰 숫자로 된 시계가 눈에 띄며, 배터리 상황을 보여줍니다.

잠금해제는 슬라이드바를 밀어서 잠금해제~☆


메인화면입니다.
동글동글한 아이콘과함께 잠금화면에 있던 그 시계위젯이 있습니다.


슬라이드바를 당겨서 여는 어플서랍입니다.


대부분의 기본어플들이 "서클형태"의 아이콘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어플서랍 옆에있는것을 클릭하면 이렇게 간단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재 실행중인 어플 수와


시간과 날짜.


남은 시스템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보면 좋은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이번 진저브레드 업데이트를 통해 상단바에 퀵패널이 추가되었습니다.


MP3플레이어인만큼 가장 중요한 음악어플을 살펴봐야겠죠?

D3의 기본 내장 음악어플의 재생화면입니다.
화살표는 리스트로 나가는 화살표입니다.

그 아래엔 반복이라던지.. 셔플재생 등의 조정이 가능하고요.

맨 아래엔 음악 재생과 관련된 내용들입니다.
구간반복 설정이나 속도 설정도 가능합니다.


또한 라이브러리에선 폴더별 정렬


노래별 정렬


앨범별 정렬


그리고 가수와 장르, 즐겨찾기별로 정렬해서 음악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트릭스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커버플로우 처럼 음악을 찾을 수도 있지요.


음악어플의 위젯입니다.

아 저 위젯 탐나네요... 모토로이에 깔아서 쓰고싶어요 ...(??)


여담이지만 D3의 현재 최신버전은 펌웨어 1.53이며
안드로이드 2.3.3 진저브레드의 가이드라인에 명시된 진저 추천커널인 2.6.35.7커널과 함께하는 2.3.3 진저 입니다.


보고있냐 모코랑 소니에릭슨이랑 헬지전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튼 D3의 UI는 서클과 숫자들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룬 UI입니다.

사진보단 실물이 더 이쁘다는게 ....ㅎㅎ;;

다음 D3리뷰는 동영상 재생능력과 AMOLED 액정에 관한 리뷰가 될 듯 합니다.

추천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