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가지고놀기

모토쿼티, 엑스페리아X10 동영상 재생 및 디스플레이 비교 후기.


먼저 X10 단말기를 빌려주신 김선호님께 감사드립니다.

X10리뷰 시리즈로 이번엔 모토쿼티와 동영상 재생능력, 그리고 디스플레이를 비교해보았습니다.

모토쿼티는 Android2.3.4인 MIUI 1.7.8, X10은 멀티터치 지원 이클레어 순정상태입니다.
모토쿼티는 990Mhz 오버클럭상태고 X10은 루팅조차 안한 순정롬입니다.


먼저 1280x720 사이즈의 MP4파일에 자막을 동시재생 해봤습니다.
두기기 모두 버벅이는 현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만, X10쪽에서 좀 더 버벅였습니다.


이번엔 800x480으로 인코딩한 영상을 재생해보았습니다.
두쪽 모두 문제없이 잘 재생되었습니다.

모토쿼티쪽이 감상하기엔 눈이 좀 더 편한 느낌이 있습니다.

이번엔 디스플레이를 비교해보겠습니다.
두 기기 모두 밝기 100%로 설정되었습니다.


먼저 흰색(R 255, G 255, B 255)입니다.

모토쿼티쪽이 살짝 누런빛이 도는 편이고, X10쪽은 너무 누렇지도 너무 파랗지도 않고 백색에 매우 가까웠습니다.


아랫쪽에서 찍어보니 확연히 들어나는 액정 색감.

실제로 눈으로 보면 모토쿼티는 사진만큼 심하게 노랗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눈에 좀 편한 노란빛이 도는정도고요.


이번엔 흑색 -> 백색 그라데이션 이미지를 띄워보았습니다.

모토쿼티가 백색에서 노란빛이 좀 도는편입니다.


X10의 디스플레이는 문제없이 부드럽게 그라데이션을 표현해준 반면


모토쿼티는 계단이 져서 뚝뚝 끊기는 모양이 보였습니다.


이번엔 무지개 색상 그라데이션입니다.


X10은 전반적으로 부드러운 모습이며 파란색감이 좀 더 잘 나타나는 편이었구요.


모토쿼티쪽은 살짝 붉은쪽 색이 잘 살아나는 느낌이었습니다.

흑백과는 다르게 무지개는 문제없이 잘 표현해주네요.


흔히들 아시는 그 화면입니다.
모토쿼티쪽이 좀 더 노랗습니다.


이번엔 색이 좀 많이 들어간 이미지로 비교해봤습니다.


모토쿼티쪽은 전반적으로 색을 부드럽게 표현해주며 노란빛이 좀 더 잘 나타났고


X10쪽은 모든 색이 균일하게 잘 나타나는 편이었으나 푸른쪽이 좀 더 잘 나왔습니다.


눈에는 모토쿼티쪽이 더 편했으나 색 구현력은 X10쪽이 더 좋은편이네요.


추천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