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이야기

[잡담]스마트폰과 태블릿 PC가 열어갈 앞으로의 미래.


태블릿PC가 본격적으로 보급화되면서 우리 생활의 여러가지 면들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무거운 랩탑대신 손에 쏙 들어오는 가벼운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정보를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지하철이나 버스에서도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지루한 이동시간을 여러사람과 재미있는 이야기로 보낼수도 있습니다.

또한 어디서든지 쉽게 인터넷과 접촉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기에,
휴가를 가서도, 또는 해외에서도 급한 업무자료를 확인해야 할 때에 무선인터넷에 접속만 가능하다면
 메일로 전송받은 자료를 오피스 어플리케이션으로 바로바로 열어보고
그자리에서 휴대기기로 다시 수정하여 전송 할 수도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젠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자신의 재무관리까지 하는 오늘날엔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우리삶에 더없이 중요한 부분중 하나로 자리잡고있습니다.


태블릿으로 영화도 큰 화면에서 보고, 컴퓨터처럼 웹서핑도 큰 화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종이로 인쇄하여 나무를 베어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도, 전자책을 통하여 읽고싶은 책도 읽을 수 있구요.

이러한 스마트폰과 태블릿과 함께하는 앞으로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앞으로는 휴대전화 사용자의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쓰게 될 것이며,
태블릿들은 보다 더 가볍고, 더 발전된 기술로 휴대하기도 편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여러가지 기술의 대량 생산화로 원가도 절감되어 보급률도 매우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태블릿PC로 교과서를 읽고, 화면상에서 터치펜으로 필기를 하며, 과제도 클라우딩 컴퓨팅 시스템을 통하여
학교 서버에서 수시로 내려받고, 전송할 수도 있어 질 것입니다.

또한 주변기기역시 발달하여 손에 쥐기만해도 혈압과 맥박등 건강상태를 체크해주는 주변기기와 그에 연동되는 어플들이 생겨날 것이고
의사들도 X-RAY사진이나 3D촬영되어있는 환자의 정보들을 태블릿으로 들고다니며 체크하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의 삶, 더 스마트하고 더 편리한 세상이 되지 않을까요?

뷰-온 버튼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