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팅&커스텀롬/모토로라

[모토쿼티 리뷰] 모토쿼티 MIUI롬 후기

사진은 "넌 모쿼의 호갱노예야"라고 말하는 듯 하다.

UI에서 강점을 보이는 커스텀롬 MIUI, 모토쿼티는 MIUI롬이 가장 먼저 포팅된 기종입니다.
MIUI롬은 고성능 디바이스를 타겟으로 포팅되는지라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며 모토쿼티에게는 이제 무거워진 커스텀롬입니다.
하지만 화려한 UI와 멋진 테마들이 그만큼 장점이기 때문에 매력적인 롬입니다.
하지만 밋밋한 순정롬은 싫다면 MIUI를 설치 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작하기전에 추천!

모토쿼티의 소개는 이쪽
모토쿼티(A853) 개봉기
원조 아이폰 대항마! 모토쿼티(A853) 리뷰


MIUI롬의 소개는 이쪽
[모토쿼티 커스텀롬] 모토쿼티의 커스텀롬들을 소개합니다.
아이폰에는 iOS라면 안드로이드에는 MIUI가 있다!


이렇게 10%단위로 끊어서 표기해주던 배터리게이지도 1%단위로 끊어서 표기할 수 있도록 패치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월페이퍼도 MIUI런쳐에 덤으로 화려하게 해주는 용도로 사용 할 수도 있구요.
사진은 갤럭시S2에 사용되는 실제 날씨에 따라 날씨가 변경되는 라이브 월페이퍼에요.


이렇게 잠금화면 테마도 받아서 입맛에 맞게 변경 할 수 있습니다.


MIUI런쳐입니다. 어플서랍이 따로 있는 형태가 아닌 iOS처럼 아이콘이 화면에 나열이되고,
그것을 폴더로 정리 할 수 있도록 하는 형태입니다.


저같은 경우엔 폴더 하나에 어플을 정리해서 사용하는 타입입니다.
폴더는 기본정렬, 가나다 순 정렬, 사용 빈도순으로 정렬 해주는 설정이 있어서 사용자들에게 매우 편리합니다.


편집모드에 들어가면 이렇게 위젯을 홈화면에 적용 할 수 있게 이렇게 정렬해주며,
홈화면을 4x4격자선으로 정렬해 어디에 위젯을 설치 할 지 위치를 잡아줍니다.


MIUI롬의 스테이터스바를 내린 모습입니다.
기능 탭에 퀵패널과 밝기조절바를 추가해놓았는데 이거 진짜 레알 트루 진심 정말로 개념입니다.
정말로 쓰기 편해요.


MIUI롬의 설정메뉴입니다. iOS처럼 정렬해놓았는데 탭마다 메뉴를 정렬해두어서 쉽게 찾아 갈 수 있습니다.



MIUI롬은 현재 1.6.24버전에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 2.3.4버전에 기반을 두고 제작되고 있습니다.


또 한 테마관리자로 원하는 테마를 편하게 찾아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부분적으로 원하는 부위만 편리하게 변경 할 수 있다는게 정말로 강점입니다.


또한 배터리 잔량을 상단바(첫째), 숫자(둘째), 그림(셋째)으로 표시 할 수 있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상단바 타입을 사용하는데 정말 멋집니다.


그리고 DND모드로 스팸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차단문구를 추가해 광고문자도 블락 할 수 있고, 스팸번호로 등록해놓으면 그 번호의 문자를 차단해주는 좋은 기능입니다.


이것은 MIUI기본 파일관리자 어플인데, 너무 편리하고 좋은 기능입니다.
자신의 SD메모리의 분야별 점유량을 알려주고, 쉽게 찾아서 정렬해 원하는 파일을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FTP도 지원해 사설 FTP서버에서 파일을 가져올 수 있는게 좋은 점입니다.



MIUI에 내장되어있는 기본 음악플레어이언 MIUI음악입니다.
가사에 앨범아트도 지원하는 좋은 어플입니다.


또한 사용자가 원하는 EQ도 설정 할 수 있는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홈 화면에 사용 할 수 있는 위젯도 지원합니다.


MIUI에 있는 카메라 어플입니다.


플래시 온 오프 버튼이 있고, 확대/축소를 조절 할 수 있는 바와 노출을 조정하는 바가 있습니다.


메뉴에선 여러가지 옵션을 지원합니다.


또한 MIUI 백업으로 필요한 정보를 백업 해 두었다가
 추후 복구나 다시 MIUI롬을 설치 할 때 리스토어시켜 내용을 복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팝업창으로 뜨던부분이 위에서 내려옵니다.

MIUI롬은 테마의 자유롭고 편리한 선택과 화려한 UI를 내세운 롬입니다.
그만큼 모토쿼티에선 메모리측면에서 부담이 강합니다.
저같은 경우엔 평소 가용램이 최고 71MB에 최저 15MB까지 들락날락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뭐 램 딸리면 주저없이 재부팅합니다만..)

MIUI롬에 대한 정보가 유용했다면 추천